Houdini/VEX

데이터 타입에 관해

GalGooom 2020. 12. 20. 18:50

데이터 타입은 VEX Expression 에서 변수를 선언할 때, 변수 앞에 위치한다.

 

변수를 선언하는데 그 변수가 어느 형태인지 정해준다.

 

후디니 헬프 번역하기 귀찮아서 지금 열심히 번역해서 알기 쉽게 적었다.

 

나중에 까먹으면 꼭 다시와서 봐라.


 

int

Integer Values

 

정수형 데이터 타입이다.

 

ex) 21, -3, 0x31, 02032, 1_00_000

 

 

 

 

float

floating point scalar values

 

실수형 데이터 타입이다.

 

정수형보다 포함할 수 있는 데이터 양이 크고, 소숫점도 이용할 수 있다.

 

ex) 21.3, -3.2, 1.0, 0.000_000_1

 

 

 

vector2

Two floating point values.

 

두 실수형 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는 데이터 타입.

 

보통 후디니는 벡터(후술)를 사용하지만, 텍스쳐의 위치나 복소수를 대신할 수 있다.

 

ex) {0, 0}, {0.1, 0.9}

 

 

 

 

vector

Three floating point values.

 

세 실수형 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는 데이터 타입.

 

지금까지 후디니하면서 제일 많이 쓰고 많이 본 것 같다.

 

오브젝트 위치부터 방향, 노멀, 색 등등 엄청나게 많은 곳에 사용된다.

 

ex) {0, 0, 0}, {0.43, 0.76, 0.12}